KB국민은행은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지역경제 균형 발전 지원을 위해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3 KB굿잡 창조기업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6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년6개월여 동안 4만8천여 일자리 정보 제공과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입니다.



KB국민은행,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산업기술혁신단체와 무역협회의 우수 회원사 120여개가 참여하며 창업관련 각종 지원프로그램 안내와 컨설팅이 이뤄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KB국민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참여해 창업에 필요한 자금지원 안내와 중견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금융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금융지원관을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나승일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조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대전광역시 노병찬 부시장, 백두옥 창업진흥원 원장, 한국무역협회와 대전상공회의소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구인기업,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수도권 중심의 박람회를 넘어 취업에서 창업으로 박람회의 지평을 넓히는 일자리 페스티벌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기업들은 학벌이나 스펙 보다는 능력중심의 인재채용 문화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수 이공계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고, 구직자와 예비창업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희망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취업과 창업을 필요로 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박람회 참여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각 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선별해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KB굿잡은 KB금융그룹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 연결프로젝트로 2013년 8월말 현재 KB굿잡을 통해 구인을 희망하는 기업은 1만 2천여 개에 이르며 제공된 일자리 정보도 4만8천여 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구하라 태도논란, `인기가요` 싸늘한 표정논란 다시 화제~
ㆍ박상돈 사기혐의로 기소중지 상태! .. 말더듬이로 감동을 안겨준 슈퍼스타K5 출연자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소유 서래마을, 매드 클라운과 연인 포스 물씬 `눈길`
ㆍ2분기 실질국민소득 4년래 최고‥"2분기 성장 빨라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