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40년사를 발간했습니다.



이번에 발간된 사사는 국내 아웃도어 1세인 창업주의 평전과 더불어 한국 정치·경제 상황에 함께 한 산악문화와 40년의 역사를 심도 있는 자료 발굴과 사료에 대한 철저한 비교조사를 통해 기술했으며 본 책과 별책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히말라야를 넘어 세계로` 본 책은 ▲한국 산악 문화와 역사를 알 수 있는 통사 ▲아웃도어 1세대 강태선 회장의 산악·경영 활동을 보여주는 포토 갤러리 ▲임직원 인터뷰 · 축하메시지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담아냈습니다.



별책은 ▲40년 역사를 요약한 약사 ▲제품생산 공정 ▲본사직원 · 가맹점주 인터뷰 ▲사회 공헌 등을 수록한 기업문화 편으로 구성해 지난 40년의 발자취를 다양한 에피소드가 수록 됐습니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도 블랙야크의 역사를 만나 볼 수 있도록 40주년 사이버 역사관(http://www.dongjinl.co.kr)을 동시에 오픈, 온라인 상에서도 쉽게 한국 산악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강태선 회장은 사사 발간을 기념해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이 모여 사사봉정식을 지난 27일 갖고 "블랙야크의 40년사는 우리만의 기록이 아닌 아웃도어 산업을 체계화한 역사를 담았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 "고 말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효섭 결혼, 배우출신 4살연하 김민지와 화촉밝혀
ㆍ롤서버 장애‥롤챔스 차질 생기나?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유이 "클라라 온다면 옷을 갈아입고 오겠다" 경계 폭발~
ㆍ8월 소비자물가 1.3%↑‥상승폭 둔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