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에 `문경새재`가 선정됐다.





▲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사진=`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사이트 캡처)



21일 현재 한국관광공사가 진행 중인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투표 결과 문경새재가 1위에 뽑혔다.



이번 투표는 지난 6월 20일부터 시작해 두 달째 누리꾼들이 국내 관광지 100곳을 대상으로 별점을 매기면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두 달 동안 실시된 투표에서 문경새재가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5㎞의 황토 길, 계곡, 오픈세트장 등 다른 지방에서 볼 수 없는 절경을 자랑하기 때문.



문경새재는 경북 문경시와 충북 충주를 연결하는 명승 32호로 영주 죽령, 영동 추풍령과 함께 조선 시대 3대 고갯길로 꼽힌다.



또 백두대간인 조령산 마루를 넘는 고개라고 해서 `조령`이라고도 불린다.



관광공사는 문경새재에 대해 "주변에 문경도자기전시관과 문경새재자연생태공원, 옛길박물관, KBS문경촬영장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문경새재가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구나" "문경새재 가봤었는데. 정말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이번에 가족들과 함께 문경새재 가봐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재원 열애, 필라테스 연하녀와 5년째 열애중! 인정
ㆍ이효리 분노 폭발 "스피카에게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법!"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분유 개구리사체, 엄마들 "환불해야겠다"‥분노 들끓어
ㆍ9월 위기설 재연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