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64) (주)블랙야크 회장이 3일, 제주대학교에서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제주대는 강회장이 국내 순수 기술로 세계 최고 품질의 등산의류와 용품을 생산해냈으며 각종 활동을 통해 제주도는 물론 제주대학교 발전에 크게 공헌하는 등 존경과 신망 받는 전문경영 기업인임을 인정해 명예박사 학위자로 선정했습니다.



허향진 제주대 총장은 "강회장은 성실성을 바탕으로 `없는 시장` 개척과 `없는 상품`을 개발하는 탐험가 정신의 자랑스러운 제주출신 경영인"이라며 "그가 지역에 남긴 가장 값진 선물은 `제주사람들도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인 신화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태선회장은 소감을 통해 "어려서부터 한라산을 오르내리며 그 정기를 받아온 것이 오늘의 사업을 이끌게 해 준 토양이 되었다"며 "제주도와 나라를 위해 뛰는 많은 선후배들이 계신데, 지역사회와 국가를 더 사랑하라는 가편이라 생각하고 대표로 받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강태선회장은 제주대에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블랙야크 장학금으로 1억 원을 기탁했으며 앞으로 서귀포시 색달동에 주민들을 위한 농촌휴양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손승연 10kg감량, 밀착원피스로 허리라인 강조 `대박`
ㆍ이나영 원빈 `성지글` 등장...무려 2007년? 네티즌들 `성지순례`
ㆍ이효리 이상순 결혼, 3년 열애 끝 올 9월 웨딩마치 `화제`
ㆍ원빈 이나영 1년째 열애 중, 1박 2일 집 데이트 `포착`
ㆍ"가계부채962조, 소비제약→경기회복 지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