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렛미남' 박진배, '삼악수술'로 아이돌 외모 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렛미남' 박진배, '삼악수술'로 아이돌 외모 변신
    '렛미인' 시즌 최초 렛미남이 탄생했다.

    지난 6일 스토리온 채널을 통해 방송된 'Let美人3 (이하 렛미인3)'에서는 '론칭 스페셜, 렛미남' 편으로 국내 최초 남자 렛미인이 모습을 드러냈다.

    수 많은 경쟁을 뚫고 뽑힌 첫 사연의 주인공은 130kg의 거구에서 60kg를 감량한 의지의 사나이 박진배(20).

    그는 무리한 다이어트 때문에 뱃살은 심각하게 쳐지고 여성유방증도 심해져 학창시절 학급친구들에게 성추행을 당하기 일쑤였다. 그로 인해 학교를 중퇴하고 5년 동안 방에만 박혀 있는 은둔형 외톨이로 지내오다 '렛미인3'의 문을 두드렸다.

    프로그램과 '렛미인 닥터스'들의 도움으로 메이크 오버에 성공한 박진배가 등장하자 스튜디오는 술렁이기 시작했다.

    이날 렛미인3 출연자들에게 멘토로 도움을 주기 위해 등장한 '렛미인2'의 허예은 양은 박진배의 메이크 오버 전 후를 본 후 "박진배 씨 과거가 나보다 심했다. 그런데 지금은 신화의 신혜성씨랑 SS501 김형준 씨를 섞어놓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렛미인3 스타일러' 이경민 역시 "뒤태 만 봐도 샤이니 같다"며 박진배의 아이돌급 변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박진배의 얼굴뼈 성형을 담당한 렛미인 닥터스 아이디성형외과 박상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입이 많이 나오고 무턱이라 일반적인 양악수술로는 해결이 안 되는 상태였다. 그래서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을 함께하는 '삼악수술'을 진행해서 개선했으며, 광대를 줄여서 얼굴을 작고 부드럽게 완성했다"고 말했다.

    양악수술보다 더 고난도인 '삼악수술'은 송곳니 뒤의 치아를 하나씩 뺀 후 이 공간의 잇몸뼈를 절제한 후 잇몸 뼈와 치아를 통째로 이동시켜주는 '돌출입' 수술과 양악수술을 함께 시행하는 수술법이다. 일반적으로 양악수술만으로 해결이 힘든 입이 심하게 나오고 무턱이 심한 환자에게 적용된다.

    이어 박진배의 눈, 코 성형을 담당한 아이디성형외과 김일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박진배 씨는 졸리고 처져 보이는 눈이었는데 안검하수를 교정하고 쌍꺼풀은 최대한 작게 해 자연스럽게 했으며, 코는 남자다운 직선느낌으로 콧대를 살렸다"고 말했다.
    '렛미남' 박진배, '삼악수술'로 아이돌 외모 변신
    박진배는 양악과 돌출입을 함께 하는 '삼악수술'과 치아교정, 눈(안검하수), 코(콧대높이기, 콧볼축소), 이마지방이식 등 총 5천1백만원 정도의 수술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렛미인 시즌1, 2'의 감동과 눈물을 뛰어넘을 메이크 오버 리얼리티 '렛미인3'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 2

      [포토+] 효정,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적인 미소'

      그룹 오마이걸 효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3. 3

      [포토+] 이민정, '우아한 모습으로 등장'

      배우 이민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