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결혼의 현실적 이유‥男 `외로움` 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결혼의 현실적 이유에 대해 남성은 ‘외로움’, 여성은 ‘안정성’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혼정보업체 ‘더원노블 행복출발’은 최근 미혼남녀 825명(남성 392명, 여성 433명)을 대상으로 ‘결혼의 현실적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6일 밝혔다.



    남성들이 생각하는 결혼의 현실적 이유로는 ‘외로움’(32.7%)이 1위를 꼽혔다. 이어 안정성(21.4%), 의무감(19.9%), 노후대비(17.6%), 주변 시선(8.4%)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들이 생각하는 결혼의 현실적 이유 1위로는 ‘안정성’(28.9%)이 선정됐다. 주변 시선(26.3%), 외로움(18.9%), 의무감(13.4%), 노후대비(13.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결혼을 반드시 해야겠다고 생각할 때는 언제?’라는 질문에 남성들은 ‘꽉 찬 나이’(39%)를 가장 많이 꼽았다. 또 주변인들의 결혼(25.3%), 부모님 성화(18.4%), 출산 문제(17.3%) 등도 결혼은 반드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라고 답했다.



    하지만 여성들은 ‘출산문제’(34.4%)를 생각할 때 결혼을 반드시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부모님 성화(27%), 주변인들의 결혼(21.2%), 꽉 찬 나이(17.3%) 등의 대답도 이어졌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태지 이은성 결혼소식에 `서태지닷컴`서버다운
    ㆍ`결혼` 서태지 이은성, 2년전 예언 성지글 초토화 `직접 썼나?`
    ㆍ신부의 젠틀맨 "결혼식 축가로?" 폭소
    ㆍ`결혼` 이은성 웨딩화보, 서태지 홀린 과감한 포즈?
    ㆍ박 대통령 "임기내 균형재정·국가채무 30%중반 이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증시,양호한 데이터에도 이틀째 하락

      대형 기술주들이 하락하면서 경제 데이터와 대형 은행들의 실적 발표가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가운데 1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를 이틀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30분경 S&P500은...

    2. 2

      美대법원,또 트럼프 관세 판결 결정 안내려

      미국 대법원은 14일(현지시간) 세 건의 판결을 내렸으나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비상경제권한법(IEEPA)에 근거해 부과한 상호 관세의 합법성 여부에 대한 판결을 이 날도 내리지 않았다.이 날 로이터에 따르면,...

    3. 3

      베선트 美재무,"원화,펀더멘털 대비 지나친 약세"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14일(현지시간) 한국의 원화가 지나치게 약세를 보인다며, 원화에 대해 이례적으로 직접적인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베센트는 이 날 자신의 X 계정에 올린 글에서 “월요일에 구윤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