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기, 갤럭시S4 효과 본격화"-한화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9일 삼성전기에 대해 "갤럭시S4 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운호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8.9% 증가한 2조4305억원으로 예상된다"며 "매출액 증가는 삼성전자의 신규 스마트폰과 관련한 부품 물량 증가가 주요 원인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200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삼성전자의 신규 단말기 관련 부품"이라고 했다.

    이 중에서도 특히 HDI 기판과 CM이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진단했다.

    HDI는 제품 사양 개선으로 단가가 8%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CM도 8MP에서 13MP로 전환되면서 단가 상승은 20%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

    김 연구원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수익성 개선도 모바일 비중 상승에 따른 것으로 추정되고, CDS 사업부 영업이익률 개선도 WS사업부 매출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