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무제한 요금제, 매출에 큰 영향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은 최근 시작한 망내외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회사의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황수철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재무관리실장)는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진행한 콘퍼런스콜에서 "새 요금제가 궁극적으로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기본 제공량을 초과한 음성통화량(음성 오버리지) 매출 감소가 소폭 예상되지만 초과 음성통화량은 이미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어 영향이 크지 않다고 분석했습니다.



    1분기는 시장이 예상보다 과열되며 실적이 좋지 않지만 2분기 이후에는 시장 안정에 따른 마케팅 비용 감소 등으로 실적 호조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황 실장은 무제한 요금제인 `T끼리 요금제`를 3월 출시한 이후 한 달 여 만에 120만명이 가입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며 "기존보다 낮은 요금제를 선택한 가입자도 있지만 대다수는 기본료 6만5천원의 65 이상 요금제를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 미루어 올해 목표치로 제시한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성장률 8%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미선 공식사과 "방송사고, 진행 미숙 죄송하다"
    ㆍ조유영 물벼락 속에 빛난 아나운서의 침착함
    ㆍ2m 아이언맨 피규어‥무게 50kg·가격 1천만 원 `헉`
    ㆍ김미선 방송사고, 눈물 이유 살펴보니... 아름답네?
    ㆍ주가조작 합수단 출범‥대대적 수사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위아, 'CES 2026'서 맞춤형 모빌리티 공조시스템 전시

      현대위아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한다.현대위아는 6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LVCC 웨스트홀에 전시...

    2. 2

      [속보] 젠슨 황 "엔비디아 로보택시 올해 1분기에 나온다"

      [속보] 젠슨 황 "엔비디아 로보택시 올해 1분기에 나온다"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삼성D, 폴더블폰 주름 획기적 개선… AI OLED 팬던트 등 미래형 제품 대거 공개

      삼성디스플레이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앳 윈 호텔에서 'CES 2026'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탑재한 차세대 인공지능(AI) 기기 등 다양한 콘셉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