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Korea, ㈜렉스카운슬러(공동대표 강진규/마정준)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고학력자 미국 독립이민(NIW) 공개 세미나’가 성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는 6월 통과될 예정인 포괄적인 미국 이민개혁법안에 대해 소개됐다. 이 법안은 가족 이민 중 미국 시민권자의 기혼자녀 및 미국 시민권자의 형제자매 등에 대한 순위를 폐지하고, 대신 고학력자에 대한 문호를 확대하는 것이 골자다.

이 밖에도 미국 하이텍(High-Tech) 기업들의 인력난 정보 등 고학력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다뤄졌으며, 신청 후 15일 만에 미국 영주권 청원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EB-1(Extraordinary Ability Alien) 비자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NIW KOREA, ㈜렉스카운슬러 관계자들은 세미나에서 다년간의 수속을 토대로 한 경험담과 함께 승인 과정을 설명했다. 이후 약 30분 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졌다. 특히 개인의 능력을 입증하기만 하면 고용주 없이도 미국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NIW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이 쇄도했다.

세미나 관계자는 “석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 고학력자를 비롯해 미국으로 영구 이주 희망자, 자녀 교육을 위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학부모 등이 다수 참석했다”며 “비교적 빠른 시일 내 미국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EB-1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