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엄친딸' 김태희, 서울대 갈 수 있었던 비결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태희가 공부비법을 전수했다.

    배우 김태희는 지난달 25일 한화생명 '꿈을 싣는 캠퍼스 투어' 일환으로 마련된 '김태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공부비법을 이야기했다.

    이날 행사는 7일 한화생명 공식블로그를 통해 외부에 공개됐다. 김태희는 서울 영등포구 63빌딩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명문대 합격비결을 공개했다.

    그녀는 "자기 리듬에 맞춰서 공부하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안정적인 일이란 내가 좋아하는 일이다" 까지 세 가지를 꼽았다.

    김태희는 공부비법을 공개하는 한편 청소년을 위한 추천도서로 '무지개의 원리'를 선정했다. 이 책은 한국형 자기계발서로 인생의 밑그림을 그리는 7가지 '지혜 가이드'를 설명하는 책이다.

    김태희는 4월 방송예정인 SBS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주연을 맡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며 "야간에 인력을 투입해 잔불 정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앞서 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150m 높이 야산 정상에서 원인 미상의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불길이 강풍을 타고 안동 방면으로 확산하자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력과 장비 등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산불 현장 일대에는 이날 오후 강한 눈발이 날려 산불 확산 저지에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5m, t세로 2m 정도 크기였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서 구조물 등을 수습하는 한편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