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마인’ 대륙도 흔들었다, 5일 만에 中 MV차트 1위
[이정현 기자]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곡 ‘마인’의 뮤직비디오가 중국마저 휩쓸었다.

지난 1월17일 공개된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I’의 타이틀곡 ‘마인’이 중국의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웨타이 한국V차트 1위에 올랐다.

인웨타이 V차트는 조회수에 팬들이 직접 매긴 점수를 반영해 집계돼 중국 내 실제 인기를 반영하는 사이트다. 김재중은 ‘마인’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5일 만에 2위와 큰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차지해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중국 미디어 관계자는 “김재중의 앨범이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을 것 같다”며 “획일적인 아이돌 댄스음악에서 탈피한 신선한 앨범으로 주목 받고 있고, 신비스런 캐릭터를 담은 고퀄리티의 뮤직비디오로 마음을 사로잡는 듯 하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도 이번 주부터 공개된 김재중의 첫 솔로 공연 ‘Your, My and Mine’의 옥외광고에서 엿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 메이킹영상도 큰 관심을 모으며 본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 ‘I’는 발매 4일 만에 한터차트 일간·실시간·주간차트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선공개곡 ‘원키스(One Kiss)’는 공개직후 일본, 싱가폴, 대만 등 9개국 아이튠즈 락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 :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김종국 개미지옥에 아이돌 추풍낙엽…'런닝맨' 작전 어땠길래?
▶ 강민경 면도기 광고 연기, 얼마나 실감 나기에? ‘관심 폭발’
▶ 걸스데이 민아 민낯, 진정한 아기 피부 ‘뽀송뽀송’
▶ 효린 집착돌 1위, 앞머리 고수 이유 “이마가 넓긴 하지만…”
▶ [화보] 곽현화 섹시철학 “천박이 나쁜 것? 진짜 문제는…”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