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 자이언츠 고원준, 음주 교통사고로 입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 고원준 선수가 음주 상태에서 차를 몰다 접촉사고를 냈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낸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고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일 밝혔다.

    고씨는 지난 2일 새벽 4시50분께 부산 부산진구 양정2동 부산고용센터 앞 길가에 세워둔 자신의 아우디 승용차를 타고 출발하려던 중 뒤에서 오던 SM5 승용차(운전자 최모·50·여)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고씨의 아우디 차량과 SM5 승용차 앞부분이 찌그러졌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사고 당시 고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 0.086%로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경찰은 고씨가 술을 마시고 갓길에서 차를 대놓고 쉬다가 다시 운전을 하는 과정에서 최씨의 차량을 보지 못해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조만간 고씨를 불러 자세한 경위를 조사한 뒤 면허정치처분을 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통영 '수산물 가공단지' 준공

      경남 통영시는 도산면 법송리에서 ‘수산물 가공단지’를 준공했다. 총사업비 105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519㎡ 규모로 조성한 가공단지는 임대형 가공공장 6실과 부대시설 등을 갖춰 중소·영세 수산식품 기업의 초기 투자 부담을 줄였다. 입주 업체는 스마트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시설과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수산식품을 생산할 수 있다.

    2. 2

      부산, 발달장애작가 작품전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2026년 말띠해를 맞아 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온라인 테마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젬마 예술감독이 운영하는 발달장애 작가 커뮤니티 ‘그림 엄마’가 주관하며 전국 28개 기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해외 발달장애 예술가 등 총 88명의 작품을 출품하며, 한 감독의 작품과 발달장애 작가 어머니의 작품도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3. 3

      [포토] ‘붉은 말의 해’ 광안리 드론쇼

      2026년 새해 첫날인 1일 0시 부산 광안동 광안리해수욕장에서 2500대의 드론이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을 맞아 ‘불의 말’을 주제로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