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녀교육 단지 안에서 해결"…새 아파트 교육시설 특화 경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월 선수촌·이안 서산테크노밸리 등 유치원·영어마을·영화관 설치

    아파트 단지에서 자녀 교육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 특화 아파트’가 속속 생겨나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전에 아파트는 학군이나 학원 등 주변 교육 인프라만을 강조했다면 최근에는 단지 내 영어마을·교육 커뮤니티시설 등을 조성,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인천 구월보금자리지구에 공급한 ‘구월 아시아드선수촌 아파트’ 단지 주변에는 성리초·중학교가 있다. 최근 단지 내 초등학교 1곳을 신설하고 초등학교 내 병설 유치원도 조성했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교육 특화 단지라는 점을 강조한 덕분에 1차 단지는 최고 15 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경남 진주에서 분양한 ‘더 퀸즈 웰가’도 단지 내 ‘웰가 프라이빗 스쿨’이라는 명문 학원 시설을 들여 최고 32.56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인기를 끌었다.

    연말까지 분양하는 아파트 중 교육특화 단지가 많다. 대우산업개발이 충남 서산테크노밸리에서 분양 중인 ‘이안 서산테크노밸리’는 영어마을 ‘이안 잉글리시 타운’을 단지 안에 마련했다. 이곳에는 ERP(독서촉진프로그램)를 적용한 영어 도서관을 비롯 영어 방송과 영화, 연극 등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영어 영화관도 들어선다.

    SK건설이 이달 중순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공급하는 ‘신동탄 SK 뷰 파크’는 민간에서 제안한 단지 내 시립 어린이집(수용인원 140명)을 설립한다. 단지 주변에도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강원도 강릉에서 포스코건설이 짓는 ‘강릉 더샵’은 커뮤니티 시설에 교육 특화 구역인 ‘에듀존’을 따로 갖췄다. 남녀 전용 독서실과 도서관이 함께 들어서 있는 시설이다. 이 밖에 신동아건설이 경기 화성시 봉담읍에서 분양 중인 ‘봉담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는 단지 안에 어린이의 감성 개발을 위한 ‘감성지수(EQ) 놀이터’ 3곳을 짓고, 커뮤니티시설에는 영어라운지와 어린이 도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송역 폭파' 예고글 작성한 30대 남성, 김포에서 검거

      충북 청주 오송역에서 폭발물을 터트리겠다는 게시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공중협박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다. ...

    2. 2

      '양념치킨의 아버지'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 별세

      '양념치킨 창시자'인 윤종계(尹種桂) 맥시칸치킨 창업주가 별세한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창업주는 지난달 30일 오전 5시께 경북 청도 자택에서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3. 3

      검찰, '전 여자친구 성폭행·살해' 장재원에 무기징역 구형

      검찰이 전 여자친구를 성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장재원(27)에게 무기징역을 구형했다.검찰은 8일 대전지법 제11형사부(박우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장씨의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강간 등 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