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가스터디, 수능 당일인 8일부터 '포스트 수능 풀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오는 8일 수능 당일 저녁부터 ‘포스트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8일 저녁부터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를 통해 수능 가채점 서비스와 영역별 등급·백분위·표준점수 실시간 추정 서비스를 한다. 수험생들은 가채점 분석 결과를 통해 본인의 수능 성적을 객관적으로 가늠해 보고 대입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수능 직후 11만여 명의 수험생이 메가스터디에 접속, 채점 서비스를 이용한 것을 고려하면 수능 다음날인 9일 오전에는 신뢰할 만한 데이터가 확보될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모의지원, 지원전략·합격예측 리포트 등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3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도 선보인다. 모의지원 기능은 대학별 수능, 내신 반영방식 및 비율, 가산점 등을 모두 반영해 설계했기 때문에 대학별 환산점수를 기준으로 합격 가능 점수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학별 검색은 물론, 추천대학 검색, 테마 검색 등 3가지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테마 검색에서는 의대·치대·한의대 모집 대학, 수리 가형 가산점 부여 대학, 수능 100% 전형 대학, 수능우선선발 실시 대학, 백분위 반영 대학 등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10여 가지 테마별로 결과를 볼 수 있다.

    모의지원 후 제공되는 지원전략·합격예측 리포트에서는 대학 지원자들의 성적 분포, 가상 경쟁률, 개인별 합격 및 추가합격 가능성 등 다양한 통계정보를 분석해 제공한다. 올해는 합격예측서비스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6년간 축적해 온 채점 서비스 이용자들의 성적 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2013학년도 대학별 세부 입학 전형을 서비스에 반영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가스터디 모바일 웹(m.megastudy.net)에 접속하면 수능 당일 저녁부터 수능 가채점 서비스와 영역별 추정 등급컷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모의지원한 결과를 알려주는 합격예측 리포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금 맞나" 감정 의뢰 쇄도…'가짜 리스크'에 문닫는 점포 속출

      “혹시 잘라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지난 9일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A감정원의 직원이 금붙이를 감정해달라는 손님에게 이렇게 물었다. 손님이 “안 된다”며 고개를 가...

    2. 2

      "한국 가서 팔면 수백만원 이득"…'금치 프리미엄' 원정 오는 외국인들

      국내 실물 금 가격이 국제 시세를 크게 웃도는 이른바 ‘금(金)치 프리미엄’이 고착화하면서 해외에서 금을 들여와 국내에서 처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감안하더라도 시장 상황에...

    3. 3

      너무 싸면 의심…중고거래 피하고 제조이력 확인

      일반 소비자가 ‘가짜 금’에 속지 않으려면 실물 금제품의 제조 이력을 꼭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11일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