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에너지 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는 국제 검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 50001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발표했다.

    전 세계 철강업계에서 독일 티센크루프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인증을 획득했다. 포스코는 인증을 받기 위해 조업부서 에너지 담당자 40여명으로 태스크포스를 구성, 사내 교육을 실시했다.

    에너지계측기 관리지침을 제정하고 에너지 사용을 줄이도록 작업 표준을 손질했다. 또 전력 사용을 줄이거나 작업 중 발생하는 가스를 활용하는 지침을 묶은 ‘에너지절감 툴’을 만들었다.

    작년 6월 제정된 ISO 50001 인증은 목표수립, 절감활동, 감시, 사후조치 등 에너지경영의 모든 과정이 잘 돼 있을 때 주어진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설립,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으로서도 '퀀텀점프' 기회"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 차원에서도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될 겁니다.” 고려아연은 테네시주 광물 제련소 건립 추진은 미국 주도 글로벌 핵심 광물 공급망 재편의 핵심 파트너로 부상할 뿐 아니...

    2. 2

      엔비디아 "삼성 HBM4 최고"…루빈 AI 가속기 테스트서 '호평'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루빈'에 탑재될 고대역폭메모리(HBM)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주 엔비디아 관계자로부터 ...

    3. 3

      쿠팡 "부사장이 직원 학대"…전 임원 '회사 허위주장' 반박

      쿠팡이 2020년 산업재해 은폐 의혹 등을 제기한 전직 부사장급 임원 A씨에 대해 "직원에 대한 학대 행위와 신고자에 대한 보복 행위로 해임됐고" 회사에 160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A씨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