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제 23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오랫동안 시험을 준비해왔던 수험생들에게는 남은 한 달이 당락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짜임새 있게 학습전략을 짜서 마무리할 필요가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요구되는 학습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남은 한 달 동안은 부족한 학습부분을 체크하고 핵심요약정리를 통해 빠르게 마무리 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19회 공인중개사 수석합격자 홍미경 씨는 후배 수험생들에게 “단기간 내에 많은 분량을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가능한 자주 모의고사를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기필코 해내겠다는 의지는 필수”라면서 “수험기간의 끝으로 갈수록 공부 범위를 줄여야 하며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봄으로써 오답의 실수를 줄이는 것이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이에 공인중개사 수험 전문사이트 랜드스쿨에서는 전국동시 모의고사 시험지를 제공하고 해설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연다. 모의고사, 수험생이 많이 틀린 223문제 자료 및 해설제공, 핵심요약정리 등을 공개하여 수험생들의 시험점수를 높일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는 취지다.

이와 더불어 2013년 제 24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평생합격보장반 이벤트도 개최한다. 인터넷 강의를 정가대비 10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고, 47만원 상당의 신규교재를 제공한다. 또한 합격할 때까지 매년 신규강의와 스마트폰 강의, MP3 등을 무료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2013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여러 면에서 최적기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 23회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은 오는 10월 28일 1차 2과목 각 40문제, 2차 3과목 각 40문제로 같은 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치러진다. 합격자는 11월 28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