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쿠폰' 서비스…소상공인 마케팅 돕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마케팅을 돕는다.

    NHN은 최근 선보인 ‘네이버 쿠폰’(http://coupon.naver.com) 서비스를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폰 발행을 통해 홈페이지 관리와 광고, 마케팅 비용의 부담 없이 상점의 위치와 혜택 정보를 알릴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지역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최대 고민이었던 판매 경로 확대와 고객 관리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지역 소상공인들은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혜택을 쿠폰 형태로 발행하고, 이를 네이버 지도, 윙스푼, 미투데이 등 NHN의 서비스에 무상 노출할 수 있다.

    전체 고객 대상의 일반 혜택 쿠폰부터 방문 횟수에 따른 차별적 혜택을 제공하는 도장형 쿠폰, 단골들만을 대상으로 한 단골 우대 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필요한 만큼 발행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이용자들이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게의 위치와 혜택 정보를 제공한다.

    쿠폰 플랫폼을 기획한 NHN비즈니스플랫폼 김상목 지역정보사업부장은 “소상공인들이 비용의 부담없이, 고객을 유치하고 단골로 형성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2. 2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3. 3

      한달 걸리던 분석을 몇분 내에…양자컴이 바꾸는 금융 시스템

      스위스 핀테크 기업 시나리오X.AI는 금융계에서 ‘닥터스트레인지’로 불린다. 수백만 개의 미래를 내다보는 마블 영화 세계관 속 캐릭터 닥터스트레인지처럼 수많은 위험 요소를 초단기간 내 분석해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