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쇼핑, 슈퍼 中 진출…해외부문이 성장 주도"-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4일 롯데쇼핑에 대해 슈퍼 부문의 중국 진출 계획 등에 비춰 향후 성장을 해외사업이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6만원을 유지했다.

    여영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쇼핑의 슈퍼마켓 사업부문인 롯데슈퍼가 중국에 진출할 계획으로 알려졌는데, 이에 백화점과 할인점, 홈쇼핑에 이어 슈퍼마켓 부문까지 모든 유통채널이 해외에 진출하게 됐다"며 "이제 롯데쇼핑의 성장은 해외시장이 주도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내 유통시장이 포화 상태에 근접하면서 규제 산업의 영역에 진입, 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시장 진출이 필수적인 상황이라고 여 연구원은 진단했다.

    또한 향후 롯데쇼핑의 해외산업이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면서 손익이 개선될 것이란 관측을 제시했다.

    그는 "롯데슈퍼가 올 상반기 기준 국내에서 62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1위 사업자로, 내년 중 중국에서만 100개 점포를 운영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알려졌다"며 "지난해 롯데쇼핑의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한 비중은 9.7%를 기록했는데 2016년에는 20%를 넘어설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800억 '풀베팅'…'큰손' 연기금이 사들인 주식은

      '큰손'인 연기금이 12월 들어 코스닥 시장에서 800억원 넘게 순매수하며 온기를 불어넣었다. 연기금은 로봇과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7일 한국거래소에 ...

    2. 2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사랑의 연탄 나누기' 실시… 지원 규모도 확대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밥상공동체복지재단(서울연탄은행)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6일 진행된 이 행사에는 200명의 코리아에셋증권 임...

    3. 3

      美 금리 내릴까…코스피, FOMC 앞두고 방향성 탐색 [주간전망]

      증권가(街)는 이번주(8~12일) 코스피지수가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결정을 지켜보면서 방향성 탐색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NH투자증권은 7일 이번주 코스피지수가 3850~4200선 사이에서 움직일 것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