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산청군, A320 항공기 부품공장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산청군은 31일 산청군 금서제2농공단지 6만6000㎡의 부지에 항공기 부품제조 신설공장 입지를 결정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항공기 부품공장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김홍경 대표이사와 이재근 산청군수, 관계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항공은 6월27일 이사회를 열고 영국의 에어버스사와 계약된 A320날개 하부구조물의 생산공장을 산청 금서제2농공단지에 건립하기로 의결한 바 있으나 입지선정을 두고 고심한 끝에 산청군에 입지를 최종 결정했다.

    한국항공은 올해 초 세계최대 민간항공기 제작사인 영국 에어버스사와 항공기 부품 수주역사상 단일품목으로는 사상 최대규모인 4800대 분량 1조3500억원 규모를 2025년까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산청군은 일자리 창출, 주민소득증대, 유동인구증가 등 경제파급효과면에서 역대 산청유치기업 가운데 최대규모며 성장 동력산업으로 첨단고도과학기술이 융합된 미래지향기업인 한국항공을 유치한데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와 연계해 산청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항공기 부품공장이 산청군에 설립되면 최대 500명의 고용창출 효과는 물론 인구 증가로 인한 경제상승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산청=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