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추천 글>

저는 중학교 2학년 엄영선(Jenny), 현재 4년째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 3학년 엄지영(Anika)의 엄마인 신민영입니다.

저는 Y대학교의 교환학생관련부서에 근무하는 관계로 업무의 상당부분에서 영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왜 중학교부터 지금까지 시간을 투자한 영어공부의 효과가 이렇게 불만족스러운지 (물론 저의 노력과 정성이 부족했지만) 투자하는 시간에 대비하여 너무 미미한 결과물을 보면서 방법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늘 해왔고, 직업이나 삶의 상당부분에서 영어를 잘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근사한 일인가를 느껴왔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어릴 때부터 제대로 된 영어교수법으로 영어에 접근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첫째 아이 Jenny가 초등학교 2학년 때 다른 어학원을 다닐 때 보니, 단어외우기 등 제가 성인이 되어 공부하던 방법으로 공부를 하는 것을 보고 "이러면 힘드는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우연히 이 곳의 교육법을 보고 한 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수업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아기가 처음 언어를 배울 때처럼 간단한 언어로 단순한 말하기를 무한 반복하는 수업이 처음에는 느리게 보이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이 특히 언어습득이란 계단식의 성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일인 것을 알기에 수업에 믿음을 가지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1년 반 정도 배운 후 초등학교 4학년 방학 동안에 미국에서 homestay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 달에는 이야기를 안하는 것을 보니 많이 힘들었나 봅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그것이 입으로 통해서 나올 때까지 시간이 걸려서 말을 하기 보다는 듣기만 하였다고 하더니, 두 번째 달부터는 놀라울 정도의 적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업시간 퀴즈 A를 받은 것,시험 성적,home stay에서의 feedback을 보면서 교수법에 대한 놀라움과 감사함에 직접 원장님을 찾아가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기까지 했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와 자신감에 5학년 2학기부터 6학년 기간을 미국으로 가서 수업을 받게 하였습니다. 수업 참여도, 현지생활의 적응 및 만족도 모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한국에서의 2년 정도의 수업, 2달 가량의 현지 체험만으로 학업 우등상과 cheering, Baseball, Volleyball team등에 가입하여 즐겁게 현지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우선 영어라는 것을 "말하기"로 시작해서 얻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영선이가 homestay를 하고 있을 때 당시 7살이던 둘째 지영이를 데리고 방문했을 때host 가족이 영선이가 처음 자기집에 왔을 때 보다 지영이가 영어를 더 잘하는 것 같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영어에 대한 노출, 선생님들의 아이들에 대한 정성,정직.근면.순종의 원칙이 있는 훈육 등이 이런 결과를 가져오는구나 라는 생각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말을 하기 시작하고 말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면 언어공부의 80%이상은 진행되었다고 감히 생각하는데, 이 곳의 교수법은 이 80%에 대한 완벽함과 자신감을 주는 데에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의 중요성은 날이 갈 수록 더해지고 있다.

언어는 오랜시간을 두고 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영어' 와 같은 중요한 언어는 첫째로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우듯이 즐겁게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배울 수 있는가, 둘째로 원어민에 의해 정확한 영어를 배워 해외연수가 필요없을 정도의 실력이 되는가, 마지막으로 입시준비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이에 무려 3개 국어 원어민 몰입교육이라는 경쟁력을 자랑하는 다운진교육원이 7년 동안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 국어로 구성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어 과목은 일본의 MeySen Academy에서 40년 간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개발된 세계 최고수준의 교재 GrapeSEED를 사용하고 있다.총 40단계를 수료하는 데에는 매일 1시간씩 공부할 경우 약 6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미국의 VOA (VOICE OF AMERICA)를 자연스럽게 청취할 수 있으며, 약 3,000 여개의 단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실력을 갖추게 된다.

중국어 역시 MeySen Academy의 영어 프로그램과 동일한 원리를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아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배운다. 북경 중국어를 기초로 싱가폴, 대만, 미국에서 출간된 다양한 교재를 활용해서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이 곳은 유치부 6개반, 방과후 17개반에서 약 220명의 학생들이 레벨별로 공부하고 있으며, 유치부에서는 5세에서 7세를 대상으로 자녀들에게 주어진 언어능력을 최대한 살려 3개 국어 몰입 언어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