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LTE 2’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Q 보이스+퀵 메모 기능 강화’
[김희정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2’에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7월31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옵티머스 LTE 2’ 사용자는 PC 연결 등 업그레이드를 위한 별도의 조치 없이 실시일로부터 자동 업그레이드를 받게 된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는 독자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음성인식 ‘Q 보이스’ 기능이 제공된다. ‘Q 보이스’는 LG전자 독자기술인 ‘베르니케’가 적용돼 자연어 처리에 뛰어나다.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하는 등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와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이다.

또 4:3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에 처음 적용돼 편리한 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퀵 메모’ 기능도 강화된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에 다양한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삭제/복원이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또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LG전자 밸류팩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6월 말부터 옵티머스 Vu:(뷰), 프라다 3.0, 옵티머스 태그(Tag)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고객 편의 극대화 위해 기존 제품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라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미혼男女 36% “바닷가 헌팅 해봤다” 남>여
▶ 폭염 최악의 아르바이트는? 1위, 인형탈 아르바이트
▶ 신아람 1초 쌀화환, 흐르지 않는 1초 비판! "속 시원하다~"
▶ 서울 첫 폭염경보 발효, 추가사망자 3명 발생 ‘폭염에 대처하는 법’
▶ 런던올림픽 오심, 박태환 조준호 이어 신아람은 올림픽 5대 판정 논란…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