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적인 리더들의 리더십 핵심 역량 '코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9월 서강대 글로벌 리더십 연구과정의 일환으로 비즈니스 코칭 전문가를 교육하기 위한 MCTP 2기가 시작된다.

    MCTP과정은 서강대와 The Institute of Global Leadership (IGL)이 공동 운영하는 국내외 비즈니스 코칭 전문가의 최적의 필수 코스로 인정받고 있다.

    경영자 코칭은 전세계적으로 기업 경영리더들의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계발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최신의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기업은 경영 리더들(CEO 및 임원, 보직간부급 관리자 등)의 글로벌 경영 리더십 마인드, 커뮤니케이션 능력, 조직 성과의 극대화, 문제 해결능력과 인재 양성을 위하여 Business Executive Coaching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MCTP과정은 3월 학기에 현재 업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1기 과정을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경영 이론과 실제 현장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비즈니스 코칭 방법을 현재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의 Executive Coach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GL의 경험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지난 1기 참가자들은 다국적 기업의 CEO, 임원, 인사 담당자, HR 컨설턴트 및 전문가들로서 비즈니스 현장에서 코칭을 통한 성과 향상의 전문가로써 최적화된 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되었고, 뛰어난 경력과 자격을 갖춘 다른 참여자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을 통한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성에 대해 훌륭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문 코치 양성은 외국의 유수 대학인 Georgetown University, Texas University 등에서 수 년 전부터 과정이 개설되어 진행 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글로벌 리더십 관점에서 코칭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기관으로 서강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주목 받고 있다.

    이미 검증된 과정으로 조직 문화 혁신에 관심있는 CEO, 차세대 리더 육성이 필요한 회사의 대표 및 임원, 기업의 경영리더들을 관리하는 인사 담당자들이 입학 지원하여 이번 학기 MCTP 2기 과정에도 기업의 리더십 성과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학습하고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 하고 있다.

    경영 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코칭에 중점을 둔 이번 연구 과정은 경영이론 기초부터 조직 관리, 경영 코칭 원리와 실습까지 경영에 관한 핵심적인 내용을 모아 진행되며, 실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전문 코치들도 쉽게 접하기 힘든 실제 국내외 대기업의 인재 육성에 적용되고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경영자 코칭 프로세스와 팀장 및 관리자를 위한 그룹 코칭에 대한 구조화된 프로세스와 사례 및 노하우를 모두 학습할 수 있어 이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차별화된 역량의 전문 코치로 활동할 수 있다.



    국내외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경영자들과 핵심 임원 및 리더들의 경영자 코칭을 진행하고 있는 이희선 교수(IGL 대표, 서강대 MCTP 전임교수)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 상황에서 핵심 인재 육성과 역량 계발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가장 우선해야 할 필수 항목이다. 기업은 자사의 경영전략과 이를 실행할 인재 전략을 함께 펼쳐야 하며 이를 위하여 경영 리더들을 코칭해야 한다. 조직의 경영 리더 한 사람의 리더십이 조직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은 한 순간에 모든 것이 날아가는 실패를 경험 할 수도 있고, 놀라운 성공의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기업은 이러한 중요성을 이미 인식하고 있으며 현재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코칭을 선택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기업에서 고성과를 창출하는 각계의 최고 리더들이 과정에 참여하였고, 이번 학기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은 한국의 리더십 수준과 기업 문화를 혁신하여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다는 기대를 하게 한다.

    MCTP 2기 참여 희망자는 서강대 국제대학원 Global Leadership Program (MCTP) 연구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자격이 인정되는 응모자는 9월에 시작하는 2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ADVERTISEMENT

    1. 1

      '12·3 비상계엄' 尹 첫 1심 선고…특검 '10년 구형' 결론 주목

      이번 주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체포영장 집행 방해·국무위원 심의권 침해 혐의에 대한 1심 선고가 나온다. 12·3 비상계엄 이후 윤 전 대통령이 기소된 사건 가운데...

    2. 2

      "인수인계 받으러 좀 일찍 와"…6시간 먼저 불렀다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오리엔테이션과 인수인계를 위해 계약서상 출근일 보다 몇시간 일찍 불렀다면 그 시점부터 근로기간을 계산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이로 인해 근무기간이 하루 늘어나면서 1년 계약직 근로자의 근로일이 1년+1일이 ...

    3. 3

      주말 덮친 한파·강풍·산불에 인명피해 속출…전국 '초비상'

      주말 사이 한파와 대설, 강풍이 동시에 몰아치면서 전국 곳곳에서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빙판길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강풍에 대형 간판이 붕괴돼 행인이 숨졌고, 산불까지 겹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비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