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제명처리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일 의원단 워크숍서 제명 논의 후 19일 의총서 결론 내릴 것"

    통합진보당은 오는 18일 의원단 워크숍을 열어 비례대표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제명을 논의한다.

    박원석 통합진보당 원내대변인은 16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이석기 김재연 의원 사태가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비례대표 부실ㆍ부정경선에 대한 당의 책임이 완료되지 않은 것이라고 본다"면서 제명 논의 방침을 밝혔다.

    그는 "비상대책위원회와 당기위원회에서 두 의원 제명에 대한 처리 요청이 있어 워크숍에서 심도 깊게 논의하고 처리하기로 했다"며 "이석기 김재연 의원뿐만 아니라 의원단 모두가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어 "18일에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고 제명안 처리는 추후 의총서 논의할 것"이라며 "의총은 19일 아침 8시에 열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진보당은 이날 의총에서 박원석 의원을 원내대변인에, 강동원 김제남 의원을 원내부대표로 각각 임명했다. 원내부대표 1명은 구당권파와 의논해 추후 임명하기로 하고 공석으로 남겨뒀다.

    이날 의총은 전체 의원 13명 가운데 김선동 김미희 김재연 오병윤 이상규 이석기 의원 등 구당권파 의원 전원이 불참해 '반쪽 의총'으로 열렸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北 "한국, 작년 9월과 4일에 '무인기 도발'…대가 각오해야"

      북한은 지난 4일 한국 무인기가 북한 영공을 침입해 개성시 개풍구역에서 강제 추락시켰다고 10일 밝혔다.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한국은 무인기에 의한 주권침해 도발을 또다시 감행한 데...

    2. 2

      중·일 갈등 와중에…李, 13일 다카이치 만난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14일 셔틀외교 차원에서 일본 나라를 찾는다. 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과거사 문제, 중·일 갈등, 한반도 문제, 민생 관련 협력을 논...

    3. 3

      '원자력협력 TF' 출범…농축·재처리 논의 준비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권한 확대와 관련한 미국과의 협의를 준비하기 위한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 협의체(TF)’가 9일 출범했다. TF는 이날 임갑수 한미원자력협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