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 여름 장마철 최고 상품은 '태풍 우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픈마켓 11번가는 '장마철 최고 아이디어 상품'으로 '태풍 우산(19.8%)'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자사 상품기획자(MD)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태풍우산은 바람의 저항을 최대한 줄여주는 비대칭형 디자인으로 제작돼 강풍을 동반한 폭우에도 잘 뒤집혀지지 않는다.

    2위는 '선풍기 우산(17.9%)'이 차지했다. 우산 내부에 선풍기가 설치돼 있어 손잡이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켜면 더위 해소에 도움이 된다. 평소 양산으로 쓰다가 비가 오면 우산으로 활용할 수 있다.

    3위는 날씨를 예측해주는 '탁상용 일기예보 시계(13.7%)'. 내장센서가 있어 주변 기압과 습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10∼12시간 후 날씨를 아이콘 상태로 보여준다.

    이밖에 '차량용 우산꽂이' '여행용 캐리어 커버' '유모차 레인 커버' 등이 아이디어 상품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애견 우비'와 빗속 어두운 밤길을 밝혀주는 '광선검 우산', 비가 올 때 소중한 명품 가방을 보호해주는 '레인 백' 등이 최고의 장마철 아이디어 상품으로 뽑혔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엔솔,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원…분기 적자 전환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4분기 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솔루션은 9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2. 2

      신보, 차기 이사장 선임 절차 착수…공모 시작

      신용보증기금이 차기 이사장 선임 작업에 착수했다. 최원목 이사장 임기가 끝난지 약 5개월 만이다.신보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차기 이사장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보 이사장은...

    3. 3

      명품 화장품 값 한국이 제일 싼데…가격 쉽게 못 올리는 이유

      샤넬 뷰티·디올 뷰티 등 주요 명품 화장품의 한국 판매가가 글로벌 최저 수준에 머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환율이 치솟는 상황이지만 그만큼 가격 인상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다. 통상 환율 변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