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은 tbs(교통방송),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와 함께 오는 6월9일 인천 계산동 경인교대와 16일 서울 중계동 노원구민회관에서 ‘2013 대학입시정보설명회’를 개최한다. 6월 수능 모의평가 직후에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자신의 현 위치를 어느 정도 파악한 학생은 물론 아직 더 좋은 전략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명쾌한 길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9일 설명회에선 연세대 입학처에서, 16일에는 성균관대 입학처에서 직접 나와 각 대학의 올해 입학전형 주요 사항과 전형별 특징을 안내한다. 해당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관계자들이 직접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이 대학들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공교육계의 스타 강사인 박권우 이대부고 교사(대교협 대표강사)가 ‘2013 대입 수시 전망과 대책’을, 이금수 중대부고 교사(EBS 입시분석위원) ‘대입 수능 이해와 6월 모평 분석’을 각각 강연한다.

모든 참가비는 무료다. 대입 정보를 담은 참고 자료집은 사전 등록을 하신 분들에게만 제공되기 때문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www.ipsienter.com)에 미리 등록해야 한다.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02-360-4062).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