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8집 앨범, 24일(오늘) 자정에 전격 공개, 차트 올킬 또?
[박문선 기자] 그룹 리쌍이 8집 정규 앨범으로 2012년도 차트 역사를 다시 쓴다.

5월24일 자정, 리쌍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년이라는 오랜 제작 기간에 걸쳐 완성된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를 전격 발표한다.

리쌍 결성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이번 8집 앨범을 통해 리쌍은 음악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언플러그드 사운드를 구현할 예정이다. 힙합 뮤지션 리쌍에서 '리쌍 유랑 극단'이라는 밴드로 파격 변신한 그들의 행보에 팬들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다.

리쌍은 정규 앨범 발표에 앞서 선공개한 '겸손은 힘들어'와 '너에게 배운다 (MyLove)'로 이미 앨범의 퀄리티를 증명한 바 있다. 선공개된 두 곡이 모두 공개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차트 1위를 점령하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리쌍 신드롬을 일으켰던 7집 'AsuRa BalBalTa(아수라발발타)'에 이어 또 한 번의 올킬신화를 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앨범 공개에 앞서 길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이번 8집 타이틀곡 'Someday(썸데이)'의 티저 영상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상에서 리쌍은 윤도현과 함께 라이브 밴드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아날로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리쌍은 타이틀곡으로는 최초로 록발라드라는 장르를 택했으며 'Someday(썸데이)'를 통해 다시 한번 반전 이미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5월24일 자정 8집 'Unplugged(언플러그드)'를 전격 공개하며, 7월14일과 15일 양일간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갖는다. (사진제공: 정글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 패션'에 주목하라!
▶ 아이유 민망 손동작, 아이유가 또? 당황하는 표정도 깜찍!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사이먼 커티스 수영앓이, 제시카와 삼각관계? "합성만 하다 실제로 보니…"
▶ 헐리우드의 그녀들, 어떤 스타일로 한국을 찾았을까?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