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 이란 사태 해결 기대감에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2일(현지시간) 국제유가는 이란을 둘러싼 긴장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면서 하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91센트(1%) 떨어진 배럴당 91.66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로써 WTI는 전날의 상승분을 대부분 까먹었다.

    전날 WTI는 7거래일 만에 처음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런던 ICE선물시장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는 58센트(0.53%) 빠진 배럴당 108.23달러에서 움직였다.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이란 핵개발 의혹 규명을 위한 사찰 방식에 대해 이란측과 합의점에 거의 도달했다고 밝혔다.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은 이날 테헤란에서 오스트리아 빈으로 돌아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구조적인 접근방법에 합의하기 위한 결정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그는 "현 시점에서 협정에 조만간 서명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얼마나 빨리 할 수 있을지는 명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란은 23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을 포함한 이른바 'P5+1'과 다시 만난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ADVERTISEMENT

    1. 1

      고환율에 스테이블코인 거래 '쑥'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달러 스테이블코인 거래도 크게 늘었다.해외 투자를 위한 달러 수요가 증가한 동시에 일종의 달러 대체재인 스테이블코인 거래도 늘어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29일 한국은행이 조국...

    2. 2

      용인 반도체국가산단 조성 가속…LH·삼성전자, 부지매입 계약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토지 및 지장물(건물, 공작물, 수목 등) 보상 절차에 착수하며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용인시 등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삼성전자...

    3. 3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업사이클링' 기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29일 서울 강서구 소재 강서소방서와 지온보육원에서 대한항공 기내 테이블보와 양사 객실승무원 폐유니폼을 재활용해 제작한 ‘업사이클링 안전 인형 키링 및 파우치’ 350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