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동산 경기 침체가 계속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미분양 아파트가 넘치고 있다. 정미분 씨는 이 기회에 서울에 있는 미분양 아파트를 살까 고민 중이다. 매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했다.

미분양 물량은 일단 청약통장이 없어도 공급받을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건설회사에서 계약금도 할인해주고 이자는 후불로 해주기도 한다고 한다. 새시도 무료로 해주는 경우도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유의할 사항으로는 우선 미분양이 난 이유가 무엇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대상 아파트 건설지에 미리 가서 혐오시설이나 교통 및 교육 관련 환경이 어떤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야 입주하더라도 낭패를 보지 않을 수 있다. 특히 분양가가 너무 비싸서 미분양이 난 경우라면 유의해야 한다.

ADVERTISEMENT

와우랜드 고상철 교수

한국경제TV 온라인공인중개사 와우랜드 '새가족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한국경제TV에서 운영하는 와우랜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새가족’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우랜드 새가족이 되시는 회원들에게 기초입문 강의(개론, 민법)를 무료로 제공한다. 연회원에게는 최대 1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16일까지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공인중개사 와우랜드 홈페이지(www.wowland.co.kr) 또는 고객지원센터(1599-6886)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