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9일 판매를 시작한 '아임유(I’M YOU) 상장지수펀드(ETF) 적립식 랩'이 영업일수 18일 만에 1000계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유 ETF 적립식 랩은 대표지수 ETF에 주로 투자하며 다양한 스타일 분석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업종 ETF를 편입하는 일임형 랩 상품이다. 대표지수 ETF로 시장수익률을 추종하면서 매달 높은 수익이 전망되는 유망 업종을 선별 편입해 적립식 투자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게 운용 방침이다.

한국투자증권 측은 "적립식펀드 판매잔액이 4개월 연속 감소하는 등 적립식 상품에 대한 관심이 주춤한 상황에서 아임유 ETF 적립식 랩이 1000계좌를 돌파한 것은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며 "기존 적립식 투자 방식에 가치투자 전략과 자산배분 방법을 결합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킨 점이 새로운 기회를 원하는 투자자 수요와 일치한 덕"이라고 자평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월 20만원으로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또는 고객센터(전화 1544-5000·1588-0012)에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