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0일부터 6월22일까지 '2012 뱅키스배 상장지수펀드(ETF) 대학생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 투자기간 동안 누적수익률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개인상을 수여하고, 코스피지수 수익률을 초과한 학생이 많은 단체에는 단체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 단체의 경우 참가상으로 MT비가 지원된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생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25일까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스마트폰(eFriend Smart+), 고객센터(전화 1544-500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한국투자증권은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직접 고객을 찾아가 계좌개설을 도와주는 뱅키스 다이렉트 서비스를 진행한다. 신청 대학생의 학교로 찾아가 현장에서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좌 개설 시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석로 한국투자증권 이비즈니스 본부장은 "뱅키스배 ETF 대학생 실전투자대회는 단순한 수익률 게임이 아니라 안정적인 투자수단을 통해 코스피지수 수익률을 초과하는 게 목적"이라며 "투자 시작 단계인 대학생들이 바른 투자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