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을 비롯 많은 글로벌 이슈가 예정되어 있는 4월 둘째 주, 많은 증시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쉬어가는 장세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한 주 대한민국 증시는 IT 주와 자동차주에 대한 쏠림 현상이 이어졌다.

과연 이번 한 주도 지난 주처럼 시장의 양극화 현상은 계속 될 것 일까? 아니면 시장의 또 다른 핵심 주도주가 새롭게 떠오르며 증시의 추가 상승을 이끄는 한 주가 될 것 일까?

그렇다면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바로가기)에서 제시하는 이번 주 핵심 투자 전략은 무엇일까?

★ 유럽 악재 재부각! 대한민국 지수 또 한번 발목 잡을까?

삼성전자, 현대차 등의 독주로 인해 4월 첫째주 코스피 지수는 상승을 보였지만, 사실상 몇몇 주도주를 제외한 종목들의 체감 지수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지난 한 주는 시장 핵심 주도주에 편승하는 것이 투자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다. 하지만 스페인발 유럽 재정위기가 재차 부각되고 있고, 이러한 리스크들이 코스피 지수의 어떻게 작용할 것인지는 중요하게 지켜보아야 할 대목이다.

★ 하지만 돌파구는 존재 한다! 이번 주 중국 증시 호재 예정!

미국에 이어 글로벌 증시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중국의 물가지표 발표를 앞두고 이에 대한 증시의 관심이 높다. 중국의 소비자물가 상승압력이 완화되고 있고, 통화(M2) 증가율도 목표치를 하회해 추가 부양 가능성은 물론 증시의 추가 상승 여력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일단은 미국 증시의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 어닝 시즌인 4월, 미국 시장에서 실적 개선 종목들이 주목 받는지의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수 전체가 추가적인 조정을 받더라도 지금의 증시 흐름이 자체가 가격 메리트가 부각되는 종목들 위주로 상승 반등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면서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업종들의 반등을 노리는 투자전략도 필요해 보인다.

★ 개인투자자들은 장세에 상관없이 꾸준히 수익 내는 것이 가능할까?

이제껏 하락장에도 꾸준히 수익을 내 온 증권방송 ‘밥.TV’의 이번 주 활약상에 대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금일 진행되는 공개 무료방송에서는 4월 총선과 글로벌 이슈들의 앞둔 대한민국 증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지금 시점의 최적화된 투자전략이 무엇인지 명확히 제시할 예정이며 개인투자자들이 원하던 목표 수익을 현실로 실현한 실력파 전문가들이 4월 최고의 시장 주도주 및 핵심 급등주를 무료로 제시할 예정이다.

< 시장보다 중요한 것은 내 종목의 수익률이다! ( 밥.TV 바로가기) 문의 : 1 5 8 8 – 9 6 5 9>

▲ 밥. TV 화제의 종목▲

기아차, KODEX 레버리지, 안철수연구소, 대영포장, 소리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