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돌비, 삼성·LG에 이어 팬택에도 오디오 솔루션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돌비, 삼성·LG에 이어 팬택에도 오디오 솔루션 공급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이어 팬택도 향후 선보이는 스마트폰ㆍ태블릿PC에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적용키로 해 국내 주요 모바일 제조사 대부분과 오디오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는 경우 '멀티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고 헤드폰에는 '버추얼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오디오 솔루션이다.

    돌비 관계자는 "베이스와 고주파 음을 향상시켜 깨끗함과 강력함을 더하는 등 사운드 레벨을 일관성 있게 유지해준다"며 "모노를 스테레오 사운드로 재생하고 확장된 음장감을 실현하는 등 음악재생 환경을 최적화한다"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HDTV,스마트폰,태블릿PC,PC,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6억4000만개 이상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김재현 돌비코리아 지사장은 이와 관련 기자 간담회를 열고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고품격 모바일 사운드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돌비 기술을 채택하는 쾌거를 이루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주성 팬택 국내마케팅 실장(상무)는 "팬택과 돌비의 협력으로 풍부한 음장감의 고품질 사운드가 겸비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2. 2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3. 3

      한달 걸리던 분석을 몇분 내에…양자컴이 바꾸는 금융 시스템

      스위스 핀테크 기업 시나리오X.AI는 금융계에서 ‘닥터스트레인지’로 불린다. 수백만 개의 미래를 내다보는 마블 영화 세계관 속 캐릭터 닥터스트레인지처럼 수많은 위험 요소를 초단기간 내 분석해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