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뉴스 캐스트 일부 언론 차단, 정치적 의도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은 네이버의 뉴스 캐스트에 일부 언론사의 노출을 차단한 것에 대해 "정치적 배경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NHN은 13일 "최근 강화된 규정에 따라 악성 코드가 발생하자 기사 노출을 제한했다" 며 "정치적 배경을 갖고 노출 제한을 결정했다는 일부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뉴스 캐스트에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해당 언론사 기사의 노출을 1~2시간 가량 제한해 왔으며 지난 5일부터 악성코드 차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출 제한 시간을 35시간으로 늘리는 쪽으로 규정을 강화했다.

    이에 앞서 NHN은 12일 악성코드 발생을 이유로 경향신문, 한겨레, 중앙데일리, 코리아헤럴드, 스포츠서울, 데일리안, 오마이뉴스, 아이뉴스24 등 8개 언론사의 네이버 뉴스 캐스트 기사 노출을 제한했다.

    일부 언론사는 이에 대해 4.11 총선을 앞두고 유례없이 길게 기사 노출을 제한하는 것은 정치적 배경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NHN은 "총선을 앞두고 규정을 악용하는 해커들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악성코드 관리 기준을 강화한 것"이라며 "논란이 되고 있는 만큼 새 악성코드 관리 기준의 적용을 당분간 유예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