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터와 같이 매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주식시장에서 지난 10년 동안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도운 사람의 이야기가 알려져 인터넷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주식시장에서 최근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이슈가 된 개인투자자들이 그가 운영하고 있는 무료카페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주식시장이 큰 충격에 빠진 모습이다.
이정도일 줄이야…주식고수의 10년 과거 네티즌 '충격'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식달인’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장진영 소장이 자신의 10년 투자비책을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무료로 공개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매일 수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장진영 소장을 찾아와 줄을 설 정도로 성공에 대한 뜨거운 열풍이 불고 있었다.

SBS스페셜 쩐의전쟁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에 재야고수로 소개된 장진영 소장은 주식시장에서 과학적인 종목발굴 기법과 매매타이밍을 무기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내노라 하는 주식고수들 사이에서도 ‘주식달인’이라고 존경을 받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은 인물이다.

주식투자로 큰 돈을 번 장진영 소장이었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서 잘못된 투자로 소중한 자산을 잃고 좌절하는 모습에는 언제나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었다. 결국 오랜 고민 끝에 장진영 소장은 주식고수의 명예와 부를 포기하고 고통 받는 개인투자자들을 돕는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던 것이다.

카페를 통해 개미들의 원금회복과 인생역전을 돕고 있는 장진영 소장은 자신의 투자비책을 활용해 앞으로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을 추천, 개인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돕고 있었다.

그리고 주식달인이라 불리던 그의 이름에 걸맞게 카페에서 무료로 추천한 종목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린 사람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기 시작했고, 주식시장에 장진영 소장의 봉사에 대한 소문이 빠르게 퍼지게 되었던 것이다.

증권정보채널에서 장진영 소장이 추천한 종목들이 놀라운 적중률을 기록하면서 카페에는 개인투자자들의 감사와 감탄의 글이 하루에도 수십건씩 올라올 정도로 축제 분위기를 보이고 있었다. 원금손실을 입고 좌절과 실의에 빠진 사람들이 카페에서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발견한 것이다.

지금은 50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장진영 소장의 도움을 받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카페에 접속해 그를 기다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습이었다.

장진영 소장이 인터넷 카페를 통해 추천해 급상승한 종목들을 살펴보면 1000% 이상 수익을 올린 ‘주식달인’의 투자비책을 알 수 있었다. 바로 수익성이 있으면서 지금 바닥에 머물러 있는 저평가 재료주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실제로, 예전부터 카페에서 언급되었던 유비케어(135%), 큐로컴(156%), 유진로봇(104%), 오로라(81%), 아가방컴퍼니(129%), 바이넥스(142%), 잘만테크(144%) 등의 종목들은 장진영 소장의 투자비책을 따른 사람이라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대표적인 효자종목들이다.

“성공투자를 위해서는 남들보다 빠른 정보와 실시간 대응하는 타이밍이 중요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큰 약점일 수밖에 없다.”는 장진영 소장은 뭉치돈이 몰리는 테마(http://cafe.daum.net/highest)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종목에 대한 매매비책과 핵심전략, 최적의 매매타이밍까지 실시간으로 세밀하게 짚어주고 있다.

하지만 그는 현재 바닥권에서 급등하고 있는 종목들도 지금은 큰 이슈를 받으며 부각 받고 있지만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는 시점에 매수에 들어갔다가는 또 다시 외국인과 기관의 먹잇감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 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씨앤케이인터, 바이넥스, 부광약품, 엔케이바이오, 다우데이타, 인트론바이오, 엘디티, 대유신소재, 손오공, 바른손 등의 종목들도 기본 원리만 이해하고 있다면 누구나 바닥권에서 매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이상 손실로 괴로워하는 개미투자자들이 없도록 무료교육 봉사에 앞장서겠다는 강한 책임감을 보였다.
이정도일 줄이야…주식고수의 10년 과거 네티즌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