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인테리어 컬렉션] 한샘, 신혼부부용 ‘듀:스페이스’  침실세트
한샘(대표 최양하)은 가을 시즌을 맞아 신혼 고객을 위한 신제품 ‘듀:스페이스 뉴브라운’ 침실세트를 비롯해 위더스2 블랜드 베네토 등 소파 제품, 밀리언2 거실장 제품, 스토브 케이스2 등 식탁 제품을 신규로 출시했다.

인체 부위별로 최적의 상태로 지지해줘 몸에 딱맞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7존 커스텀파워스프링 매트리스 ‘컴포트아이’도 선보였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는 매트리스와 베개 등을 체험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수면존도 운영 중이다. 중저가 부엌가구 신규 브랜드인 ‘한샘ik V2’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뉴브라운 옷장…신혼부부에게 인기

가을 혼수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듀스페이스 뉴브라운 옷장은 기존의 듀스페이스 브라운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생산공정으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분할된 도어 중앙 부분을 고급스러운 가죽 폴리우레탄 소재로 장식했다. 또 옷장용 액세서리로 스마트박스(수납용 정리도구)도 내놓았다. 그런데도 타 경쟁 제품에 비해 저렴한 99만9000원(3150㎜ 일반형 기준)이다.

2009년에 첫 출시된 듀스페이스 옷장은 출시 2년6개월 동안 3만세트가 팔렸다. 단일 브랜드로 국내 가구시장의 최대 판매 기록이다.

◆편안한 수면 추구하는 침대 매트리스

한샘은 국내 최초로 7존 커스텀 파워스프링 매트리스 컴포트아이를 내놓았다. 다양한 체형의 고객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트리스를 7개 존으로 나눠 커스텀파워스프링을 배치, 체형에 관계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매트리스를 7개 존으로 나눠 만든 매트리스는 이 제품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회사 관계자는 “사람의 체형은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는 부위별 곡선에 맞는 지지력이 필요하다”며 “컴포트아이는 이런 특성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컴포트아이 매트리스는 스위스 유명 침대업체인 레멕스와 공동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또 사람이 잠자는 동안 흘리는 땀과 노폐물로 인한 세균,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을 차단해주는 스위스 새니타이즈드의 항균처리 기술을 적용했다.

◆유럽 트렌드를 반영한 ‘한샘ik V2’

한샘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부엌가구 브랜드 한샘ik V2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혁신(revolution)과 진화(evolution)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V’에서 이름을 따왔다. 기존 부엌가구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뜻이다.

이 제품의 상부장에는 몰딩이 없다. 천장과 부엌가구 상부장 사이를 막아 답답함을 주던 서라운딩을 과감히 없애고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명품 부엌가구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살렸다.

부엌가구 작업대에 설치하는 상판도 조리상판과 준비공간 사이에 단차(높이차)를 줘 디자인의 포인트를 살렸다.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춰 상판 소재를 대리석과 목재를 매치해 구성할 수도 있다.한샘 ik V2는 한샘과 제휴한 우수 인테리어 전문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문의는 (02)6908-3456,3455

◆신제품 출시 이벤트도 풍성

한샘은 듀스페이스 뉴브라운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옷장과 스마트박스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마트박스를 50% 할인해준다. 풀세트 패키지(6피스) 침구세트가 9만9000원이며 듀스페이스 침대와 사일런나잇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만원을 할인해준다.

컴포트아이 매트리스를 침대 프레임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만원을 깎아준다. 또 프리미엄 침구 풀세트와 메모리폼 베개세트 가운데 하나를 사은품으로 준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