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SK증권 '우리SK그룹 우량주 플러스', 미래 이끌 유망업종 집중 투자
SK증권 '우리SK그룹 우량주 플러스' 주식형펀드는 요즘처럼 증시 변동성이 큰 상황에 적합한 상품이다. 역사적으로 증시는 변동성이 큰 구간은 짧고, 변동성이 작은 구간은 길다. 변동성 장세는 투자자에게 위기인 동시에 기회인 이유다.

이 펀드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고 있는 업종,미래를 선도할 유망산업,경쟁력이 높은 우량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SK그룹 관련 주식과 대표 우량주가 주된 타깃이다. 따라서 장기 적립식 상품을 찾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이 펀드는 SK그룹 주식 비중을 5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SK그룹은 에너지와 통신 비중이 높기 때문에 국내 우량 대표주로 투자 대상을 분산한다. 경기 국면별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시장 주도업종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코스피지수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업종 대표 우량주 선정 기준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이익 증가 가능성,턴어라운드 효과,주주가치 중시 등이다.

이 펀드는 바텀업(bottom up · 상향식) 조사를 통해 저평가 종목을 발굴한다. 펀드매니저의 인위적 자산배분을 지양하기 위해서다. 주식편입비율 90% 내외에서 유지하며 위아래 10%포인트는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정한다. 시장 변동성이 커지면 자산배분위원회가 편입비율을 조정할 수도 있다. 펀드에 가입하려면 SK투자증권 전국 영업망을 통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SK증권 홈페이지(www.sks.co.kr)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245/1588-8245)로 문의하면 된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