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 신상녀 서인영과 국내 최고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만났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 www.CJmall.com)은 고객 개인 취향에 따라 상품을 제안해주는 프라이빗 슈즈 전문몰 '슈대즐(Shoedazzle)'을 9월 1일 국내 시장에는 처음으로 론칭한다. 이 날 론칭은 영국과 한국 시장에 동시 론칭이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슈대즐'은 리얼리티 TV쇼의 스타로 유명한 ‘킴 카다시안’이 공동 창업한 미국의 구두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CJ오쇼핑의 '슈대즐' 국내 론칭은 미국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로 적용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슈대즐'의 상품을 검색하려면 먼저 고객 개인의 취향에 대한 서베이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이후 15~20개 정도의 상품이 제안되는 개인 쇼룸(showroom)이 제공된다. 상품은 모두 49,900원으로 플랫, 부츠의 가격이 모두 동일하다.

매월 고객의 취향에 맞는 15~20개의 상품이 스타일리스트에 의해 선별되어 개인의 쇼룸에 공개되는 것이 '슈대즐'만의 차별화된 운영 모델이다. 즉 몰(mall)에 있는 많은 상품을 전부 검색해 보고 쇼핑을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만을 제안 받고 구매하는 것.

쇼룸의 제안은 가수 서인영, 정윤기 외 국내 유명 스타일리스트와 미국의 킴 카다시안이 담당한다. 이들은 '슈대즐'의 스타일리스트를 담당하며, 최신 트렌드와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고객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매월 추천하게 된다.

평소 슈즈홀릭(Shoesholic)으로 알려진 가수 서인영이 국내 '슈대즐'의 슈즈 스타일리스트를 맡게 된 것도 주목할만하다.

미국 '슈대즐'에 킴 카디시안이 있다면, 한국 '슈대즐'에서는 서인영이 대표 슈즈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하게 된 것이다. 지난 23일에는 '슈대즐'의 광고 화보 촬영을 진행하며 그녀만의 발랄함과 섹시함을 보여줬다.

서인영 외에도 국내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정윤기도 가세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제안한다.

CJ오쇼핑 e패션사업팀 강형주 팀장은 “고객 맞춤 서비스가 이제는 단순히 경영 목표가 아닌 사업 모델에 실제로 적용되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는 개성 강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주 적절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