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쏘쿨’ 주간 음원차트, 미쓰에이 제치고 1위!
[우근향 기자] 걸그룹 씨스타가 3주 연속 1위였던 미쓰에이를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8월 2주 주간차트(8월 8일~14일)에서 씨스타의 ‘쏘 쿨(So Cool)’이 발매 첫 주 만에 1위로 올라섰다.

이 곡은 음원 공개 직후 실시간과 일일 차트, 주간 차트까지 모두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만든 ‘쏘 쿨(So Cool)’은 강렬한 비트와 시원한 클럽 트랙에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클럽 팝 댄스곡이다.

3주간 1위 자리를 지켰던 미쓰에이의 ‘굿바이 베이비(Good-bye Baby)’는 2위로 내려앉았다. 씨스타, 미쓰에이와 함께 2NE1, 티아라, 애프터스쿨, 포미닛 등 걸그룹이 여름 음악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2NE1의 ‘어글리(UGLY)’와 티아라의 ‘롤리폴리(Roly-poly)’가 각각 3위와 7위를 차지했으며 애프터스쿨 레드의 ‘밤 하늘에’가 8위를, 포미닛 멤버 현아의 ‘버블 팝(Bubble Pop)’이 9위를, 포미닛의 ‘프리스타일(Freestyle)’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10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걸그룹이 득세인 가운데, 남성그룹으로 유일하게 슈퍼주니어가 차트에 올라 존재감을 과시했다.

1년 2개월 만에 정규 5집 '미스터 심플(Mr. Simple)'로 컴백한 슈퍼주니어가 상승세를 타며 1위 자리를 넘보고 있다. 슈퍼주니어 특유의 화려한 비주얼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Mr. Simple’은 이번 주 4위에 안착했다. ‘나가수 스타’ 김범수와 박정현이 함께 부른 ‘사람, 사랑’이 화제를 모으며 5위에 진입했다.

문채원, 박시후 주연의 KBS 드라마 ‘공주의 남자’ ost가 인기몰이를 하며 하동균과 이정의 ‘기다릴게’가 19계단 뛰어올라 6위, 백지영의 ‘오늘도 사랑해’는 15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수록곡 인기 행진에 ‘여인의 향기’와 ‘보스를 지켜라’가 동참했다. 김선아, 이동욱 주연의 SBS 드라마 ‘여인의 향기’ 삽입곡 JYJ 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이 무려 50계단이나 뛰어 올라 16위를 기록했으며 최강희, 지성 주연의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삽입곡 에이핑크의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가 43위를 차지했다.

한편 16일 공개된 신곡 비의 ‘부산여자’, ‘나는 가수다’ 경연곡 김범수의 ‘홀로 된다는 것’, 김조한의 ‘세월이 가면’, 박정현의 ‘그것만이 내 세상’이 일제히 몽키3 실시간차트 상위권에 올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10cm의 ‘안아줘요’와 리쌍의 ‘TV를 껐네’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실시간차트에서 선전 중인 이들이 다음 주 차트 성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스파이명월’ 여주인공 교체, 결국 극약처방
▶ 신세경, 노래 실력도 수준급? ‘푸른소금’ OST 참여!
▶ ‘최종병기활’ 160만 관객 돌파 “광복절 연휴 휩쓸었다”
▶ 성유리 현빈 문자 자랑 “휴대폰에 이름 뜨자 주위에서 난리가 나”
▶ ‘슈퍼스타K3’ 비하인드 스토리 大공개, 오프닝 촬영 기간만 4개월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