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 대상]


맛집, 뷰티, 자동차, IT 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소셜커머스 온니투유닷컴은 상품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WIN-WIN 하기를 기원한다.

반값할인, 원어데이쿠폰으로 굳어지고 있는 소셜커머스는 점점 WIN-WIN 시스템과는 멀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파격적인 할인가에 대해 판매자에게 부담을 지우고, 판매자들은 제대로 된 건지조차 알 수 없는 홍보효과로 울며 겨자 먹기로 쿠폰을 파는 것이 일부 소셜커머스에서 나타나는 폐해다.

소셜커머스 온니투유닷컴(대표 김정식, http://onlytoyou.com/)은 소셜커머스가 처음 나타났던 그 정신, 목적 그대로를 추구하고자 하는 젊은 소셜커머스로 2011년 한경닷컴이 주최하는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양심적인 소셜커머스의 정신을 바로 세웠다.

온니투유닷컴 김정식 대표는 연봉 1천원의 CEO다. 소셜커머스의 초창기 의도가 좋아서 소셜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그는 1997년 예원기획에서 시작하여 2007년 금강애드주식회사, 2010년 온니투유닷컴 주식회사까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왔다.

소비자들이 소셜커머스의 반값할인율에 익숙해지고, 소셜커머스끼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때문에 가장 자극적인 홍보매체가 될 수 있는 할인율은 반값 그 이상으로 올라가 판매자에게 부담을 주는 실정이다. 입점회원사들은 높아져만 가는 소셜커머스 할인율에 울상을 지을 수밖에 없다.

김정식 대표는 현재 소셜커머스가 걷고 있는 방향에 대해 단호히 아니라고 말한다.

온니투유닷컴은 소비자와 판매자가 윈윈 하는 소셜커머스 기본 공식에 충실하다. 때문에 10~15%정도의 저렴한 수수료와 적당한 할인율로 판매자의 부담을 확 덜어준다. 보통 20~30%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 타 소셜커머스와는 비교되는 부분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발로 뛰며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온니투유닷컴은 소셜커머스로서 소비자와 회원사가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게 하고자 판매 상품에 대해 수수료를 저렴하게 책정한다. 또한 고객과 입점회원사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에스크로 서비스를 도입하여 원활하고 신속한 보상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신뢰가 간다.

파격적인 할인율로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점을 소셜커머스의 가장 큰 이점으로 꼽는 사람도 있겠지만, 김정식 대표는 저렴한 가격과 동시에 입점한 회원사에게 발 빠른 인터넷홍보효과를 누리게 하는 것이 소비자와 판매자가 상생하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쿠폰으로 입소문을 타게 하는 것이 소셜커머스의 큰 역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온니투유닷컴은 맛집할인쿠폰, 여성들의 아름다운 손과 발을 위한 네일아트, 페디큐어와 같은 뷰티상품, 건강식품, 전자제품, 애플케어, 여름휴가 여행상품 반값쿠폰, 자동차 광택 등 다양한 종류의 반값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편리와 판매자의 이익을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온니투유닷컴 김정식 대표는 “단순한 가격할인의 즐거움을 넘어서 모두가 한 번 더 웃을 수 있는 행복을 드리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고객님들이 애인,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구매한 할인쿠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할인으로 마음의 부담을 덜어드리며 철저하게 검증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즐겨찾기가 되는 소셜커머스가 되겠습니다.”라며 연봉 1천원 CEO의 열정을 불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