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국내 최고의 증시 전문가들이 총출동하는 '2011년 하반기 주식투자전략 전국 순회 강연회'가 16일 서울(강북)을 시작으로 대전 서울(강남)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는 '하반기 증시전망과 투자 전략','유망주 및 대박주 발굴','펀드및 랩 투자 전략'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국내 최고의 증권사 투자전략가들과 한국경제TV와우넷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성공 투자전략과 투자 유망종목 등을 알려준다. 각종 대내외 불확실성이 산재해 있는 하반기 '시계 제로'의 안개 장세에 혜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국증시 '족집게' 총출동

하반기 증시전망 분야에선 가치투자의 대가인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부사장 겸 CIO(최고투자책임자)와 베스트 스트레티지스트(시장분석가)로 알려진 강현철 우리한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또 15년 넘게 국내 주식시장의 투자전략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양경식 하나대투증권 이사,다수의 언론사로부터 베스트 애널리스트 상을 수상한 김학균 대우증권 투자전략부장,지난 17년간 시황을 전문적으로 분석해 온 오현석 삼성증권 투자전략팀장, 지난해 지수 2000을 적중시킨 대표적 강세론자 심재엽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팀장 등도 참가해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과 장세 판단에 따른 구체적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정교하고 명쾌한 분석과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소시켜줄 것이다.

유망주및 대박주 발굴은 종목발굴의 귀재로 꼽히는 서동구 대표와 인천여우 곽지문 대표 등 한경TV 와우넷의 '투자고수'들과 증권사 대표 애널리스트들이 맡는다. 올 하반기 투자유망 종목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추천사유와 함께 제시한다.

자산운용 성공전략에 대해선 자산운용사에서 투자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김은수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대우증권의 상품개발을 총괄 지휘하는 김희주 상품개발부 이사, 한국투자증권의 대표 자산관리서비스인 '아임유'와 자문형랩 등 2조 규모의 고객자산을 운용하는 신긍호 한국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부장 등이 나와 '대박 랩 가이드'와 '하반기 추천 펀드'등을 주제로 성공적인 자산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각 전문가들의 강의가 끝날 때 마다 질문 및 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미리미리 예약 하세요"

참가비는 무료다. 좌석 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참석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행사 홈페이지(http://event.hankyung.com/)를 통해 간단한 사전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우선 입장이 가능하다. 강의 프로그램이 끝난후엔 퀴즈쇼 형식의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사회자가 낸 퀴즈의 정답을 맞춘 참석자에겐 주최측이 마련한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유병연 기자 yoob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