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지난 4월 열린 국제 무역박람회 '2011 베트남 하노이 엑스포' 에는 여러 국내 기업이 참가해 기술력을 과시했다. 이들중 (주)씨엠테크(대표 이학원, www.cmtechs.co.kr)는 고품질의 보온용도 열선 튜브와 각종 산업용 튜브로 전세계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007년 설립된 씨엠테크는 보온용도의 열선 튜브와 각종 산업용 튜브를 개발 · 생산하고, 국내 유수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씨엠테크는 주요 거래처인 GS건설, LG화학, 현대 오일뱅크, 호남석유화학, GS 칼텍스, 대림산업, 금호 석유화학 등 국내 유수의 석유화학 회사 및 건설사와 함께 동반성장하고 있다.

씨엠테크는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 튜브 및 보온재 일체형 튜브 등 산업용 배관을 개발,생산하는데 주력해 왔다. 또 양질의 배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술 향상 및 설비투자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씨엠테크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OHSAS18001(환경보건경영시스템), DNV (선박인증), 로이드, BV레지스터 등의 다양한 인증서를 획득, 2009년 벤처기업으로 등록된바 있다. 정유 및 화학플랜트 사전 제작형 튜브 번들을 특허출원 하기도 했다.

이 회사의 주력제품은 스테인레스 스틸 튜브와 보온재 일체형 튜브다. 씨엠테크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온 대표 제품이다. 스테인레스 스틸 튜브는 특수 인발과 광휘소둔 열처리를 통해 용접관의 단점인 용접 응력을 제거하고 우수한 조도 및 경도를 지닌 용접튜브다. 보온재 일체형 튜브는 복잡한 기존 보온 방식과는 달리 모든 배관 자재를 공장에서 완벽하게 보온해 제품화함으로써 현장 배관 작업시 공정의 단순화, 공기단축, 비용절감을 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보온재 일체형 튜브로 각광받고 있다.

씨엠테크는 이 밖에도 다각도로 사업영역을 확장, 보온재 일체형 튜브 및 스테인레스 스틸튜브 뿐만 아니라 일반 건축물과 플랜트 배관 솔루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대표는 "해외유수 기업과의 협력에도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독자적 솔루션 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혁신화 된 제품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