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證, 한화건설 회사채 특판…"연수익률 5.79%"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회동)이 연간 수익률 5.70%대의 우량 회사채를 한정 판매한다.

    22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판매하는 채권은 한화건설이 발행한 회사채로서 시중은행 정기예금 대비 1%포인트 이상 금리가 높다.

    회사측은 "매 3개월마다 확정이자를 지급한다"면서 "이자소득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개인에게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이 채권에 1억원 투자시 매 3개월 이자소득은 145만원(세전)이며, 매월 기준으로는 48만3333원(세전)에 해당한다.

    김종은 NH투자증권 채권영업 담당이사는 "개인투자자도 우량 회사채를 잘 골라 투자하면 은행 예금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필요시에는 만기 이전에 중도매각해 현금화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채권은 오는 25일부터 NH투자증권 전 지점에서 판매되며 액면금액 1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004-4758, 477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화건설(신용등급 A-)은 시공능력순위 11위의 한화그룹계열 종합건설업체로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0억5000만달러(1조6260억원) 규모의 발전∙담수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