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일승, 오리온스 새 사령탑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일승(48)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이 프로농구 대구 오리온스의 새 사령탑으로 취임했다.

    오리온스는 28일 계약이 만료된 김남기 감독의 후임으로 추일승 전 KTF 감독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4년이고 연봉은 2억8000만원이다.

    KIA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구단 프런트를 거쳐 상무 코치와 감독을 지낸 추 신임 감독은 2003-2004시즌 KT의 전신인 코리아텐더의 초대 사령탑으로 데뷔했다.

    그는 2008-2009시즌까지 여섯 시즌 동안 개인통산 157승을 거두며 소속 팀을 세 차례 플레이오프에 진출시켰다.

    2006-2007 시즌에는 챔피언결정전까지 올라 울산 모비스와의 접전 끝에 3승4패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추 감독은 2003년 말 부산 코리아텐더를 인수한 KTF의 사령탑을 계속 맡으면서 약체로 평가됐던 KTF를 재임 기간에 꾸준히 중상위권에 올려놓는 지도력을 발휘했다.

    그는 동신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강의하며 농구 전문서적을 펴내는 한편 감독 퇴임 후 MBC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마이크를 잡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한편, 신임 추일승 감독을 선임한 오리온스는 향후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2011-2012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