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많은 비…영동 폭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7일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강수확률 70~90%)가 오겠다.

    강원도와 경북 북부는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 지면 상태와 기온에 따라 적설 편차가 매우 크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겠다.

    26일 오후 5시부터 28일까지 예상강수량은 전국 30~60㎜,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강원 영동은 80㎜ 이상이다.

    27일부터 28일 자정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도 산지 10~30㎝(많은 곳 50㎝ 이상), 강원 영서와 강원 중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간 1~5㎝, 강원 북부 동해안에 많이 내리는 곳은 10㎝ 이상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도로 전날보다 높겠으나 낮 최고기온은 3~13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1.5~4.0m로 높게 일겠다.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많겠으니 항해와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겠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이혜훈 '보좌진 갑질' 혐의 고발인 소환조사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보좌진에게 폭언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서울 남대문경찰서는 9일 오전 10시 이 후보자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고발한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

    2. 2

      경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개입 의혹' 국정원 압수수색

      경찰이 2023년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영향을 미치려 한 의혹으로 국가정보원을 수사 중이다. 9일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국정원의 중앙선관위 보안점검과 관련한 직권남용 등 고발사건과 관련해 국정원 상...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