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물산, 삼성의 역량 모아질 것"-동양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3일 삼성물산에 대해 삼성그룹의 역량이 집중될 전망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9만7500원을 유지했다.

    정상협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삼성물산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종합 디벨로퍼(developer)로 탄생할 것 같다"고 예상했다.

    특히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딸 이부진 고문의 경영참여로 삼성그룹의 역량이 집중되는 한편, 자체 개발과 고급 수주 형태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란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삼성의 신수종 사업 인프라 구축을 먼저 경험하면서 경험을 쌓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공종의 선두주자가 되는 그림이 그려진다"며 "앞으로 5년 안에 2~3배의 성장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삼성물산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5525억원에 이를 것"이라며 "정연주 삼성물산 사장이 삼성엔지니어링에서 보여줬던 조직 장악력과 수주 전략을 다시 한번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삼성전자 지분가치 상승, 삼성SDS 기업공개(IPO) 등 뉴스 플로우에 따라 주가가 들썩일 것"이라며 "다만 실질적인 결과물 확인이 늦어질 경우 주가는 횡보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