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자신의 실력을 검증해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것은 물론,두둑한 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 알짜 공모전 소식이 풍성하다.

12일 취업포털 사람인에 따르면 현대모비스,한국수력원자력,문화재청 등에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순정부품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한다.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SNS를 활용한 순정부품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방안을 제시하면 된다.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오는 1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홈페이지(www.mobis-contest.co.kr)에서 제출하면 된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전국 대학생 원자력 논문공모’를 개최한다.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원전 역할 증대방안’,‘원전의 사회적 수용성 제고 방안’에 대한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대상에게는 지식경제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한국수력원자력 입사 시 우대혜택을 준다.오는 22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지원하면 된다.

문화재청에선 ‘바람직한 고도 육성 방안’ 논문 공모를 진행한다.국내외 대학 이상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고도육성 정책의 국가경쟁력 강화 연계 방안’ 등 6개 주제를 참고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최우수상에게는 문화재청장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오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음악저작권 보호 홍보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음악저작권보호를 홍보할 수 있는 포스터를 제출하면 된다.최우수작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오는 30일까지 우편 및 방문접수를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방송저작물 저작권보호를 위한 안내자막 공모전’을 진행한다.참가 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IPTV 등 방송저작물 저작권 보호 및 이용 안내문구’를 350자 이내로 제안하면 되고 출품 수는 1인당 1점으로 제한된다.대상 상금은 100만원이며 다음달 3일까지 홈페이지(www.contestcopyright.co.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