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설립된 ㈜다인시스(대표 안효복 www.dignsys.com)는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의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시스템 전문기업으로,이 회사 안효복대표는 지난 12일 제5회 전자 · IT의 날에 전자산업 발전의 유공자로 선정,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핵심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04년 임베디드시스템 솔루션 개발,제조 및 공급을 목적으로 연구개발 중심의 벤처기업으로 출범한 이 회사는 연평균 45% 매출액 증가와 연평균 52%의 종업원 수 증가로 국가 전자산업의 발전과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매출액(예상)은 35억원으로 제품을 개발한 이후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2007년(10억원)에 비해 3배 이상 늘고 있다. 또한 앞으로 3~5년 사이 3D,증강현실을 활용한 다양한 임베디드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있어 2013년에는 매출 규모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다인시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네트워크 지원 가능한 Full-HD급 디지털 사이니지 플레이어는 광고,홍보영상 디스플레이 및 전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을 임베디드시스템으로 완벽하게 구현,국내 및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업계 1위,해외의 경우에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안 대표는 "현재까지 달성한 모든 실적은 열심히 일해 온 직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훌륭한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 세계 최다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확보하고,세계 표준 임베디드 시스템 플랫폼을 확보해 다인시스를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