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전 물 두 잔이면 저절로 다이어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싼 다이어트 보조제는 잊어라"

    식사 전에 물을 두 잔씩 마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된다는 연구결과가 미국에서 나왔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24일(현지시간) 인터넷판을 통해 "미국 버지니아 주립대와 과학기술협회의 연구 결과, 식전에 물을 마시면 밥을 덜 먹게 된다"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미국 연구진은 식전에 물을 마시는 팀과 그렇지 않은 팀의 체중 감량을 조사했다.

    그 결과, 3개월 후 물을 마신 팀은 평균 15.5파운드(약 7㎏)가 감량해 물을 마시지 않은 팀보다 5파운드(약 2.3kg) 더 효과를 봤다.

    연구팀의 브랜다 대비 박사는 보도를 통해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간단한 체중조절 방법"이라며 "더 많은 물을 마시고 당이 함유된 높은 칼로리의 음료수는 줄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그는 이전 실험을 통해 물을 마시는 사람은 각 식사마다 75~90칼로리를 덜 섭취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바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인턴기자 ji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트럼프 "우크라 협상, 잘되면 몇주내 타결…돈바스 일부 의견 접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협상이 "잘 되면 아마 몇 주 안에" 타결될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

    3. 3

      "최악의 사건"…수리남서 어린이에 무차별 흉기 테러

      남미 수리남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어린이 5명을 포함해 9명을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28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수리남타임스와 AFP통신 등에 따르면, 수리남 경찰은 이날 홈페이지에 "전날 밤부터 이날 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