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자사의 대표 외장하드 제품군인 프리에이전트 시리즈의 차세대 제품군인 고플렉스(GoFlex™) 스토리지 솔루션을 새롭게 발표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와 액세서리로 구성된 고플렉스 신제품은 기존의 USB 2.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던 외장하드 제품군과 차원이 다른 유연성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디지털 컨텐츠를 저장, 접근, 감상 및 공유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제품군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하드 드라이브에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케이블과 데스크탑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의 외장하드 제품에서 모든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지원 기기에 있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발휘한다.

또한 씨게이트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제품군은 MS 윈도우 및 맥 OS X를 동시에 모두 지원, 맥 시스템 사용자들도 별도의 하드 디스크 포맷 절차 없이 자유롭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테반셍 (BanSeng Teh) 부사장은 “비디오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가정 내에서 개인들이 저장하고 있는 디지털 데이트가 테라바이트에 육박하고 있다"며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스피드, 성능 및 인터페이스는 각각 다르게 나타나며,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의 인터페이스 케이블은 이 같은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고객들은 갈수록 대용량, 고성능 스토리지를 요구하고 있으며, 고플렉스 신제품은 USB 2.0을 기본으로 해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케이블을 제공함으로써 하나의 드라이브로 모든 기능과 속도를 누릴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