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스몰킹블루베리‥스몰킹블루베리, 에너지바ㆍ송편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즘 가장 조명 받고 있는 과일은 단연 '블루베리'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혈압 강하작용,체내 염증 억제,시력 보호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웰빙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방법은 그리 다양하지 않다. 생과를 구하기도 쉽지 않고,그나마도 잼ㆍ주스 등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전부다. 시중에 블루베리를 함유한 요거트나 과자 등도 팔고 있지만 함량이 적어 만족스런 효과를 보기도 어렵다.

    이런 가운데 블루베리 영농기업 스몰킹블루베리㈜(대표 진우권 www.smallking.co.kr)가 블루베리 농축추출액과 말린 블루베리를 첨가한 영양 간식 '블루베리 에너지바'와 '블루베리 송편'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블루베리 에너지바는 블루베리 외에 현미,프락토올리고당,오트밀 등이 들어있어 탄수화물,고품질 단백질(유청단백질),BCAA(근육 에너지원),비타민,무기질,식이섬유 등을 골고루 섭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청소년기 아이들의 간식이나 직장인들의 선물로 손색이 없다.

    블루베리 송편은 냉동상태로 보관했다가 등산,하이킹,낚시 등 스포츠 레저를 즐길 때 꺼내서 해동해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식품. 자연 해동 시 본래 맛의 96%를 되살릴 수 있으며,말린 블루베리의 향과 질감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이 두 제품에 함유된 블루베리는 모두 울산,구미,영양,합천,원주의 다섯 곳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됐다.

    진우권 대표는 "딸 둘을 키우면서 안심 먹거리에 대해 고민하다가 개발했다"며 "이 제품들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블루베리의 효과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샘, 11분기 연속 흑자 달성…전년 대비 실적은 주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 지난해 4분기 매출 4002억원과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11분기 연속 흑자다. 지난해 연간으로는 매출 1조 7445억원, 영업이익 184억원을 기록했다.흑자...

    2. 2

      "사람이 아예 없다"…2030 몰리던 핫플도 폐업 급증

      지난 9일 오후 6시 무렵 찾은 서울 주요 번화가는 예상보다 더 고요했다. 평일 월요일이라는 점을 감안해도 거리에는 활기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번화가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대부분 손님 없이 텅 빈 모습이었다.최근 ...

    3. 3

      미국 어플라이드 삼성과 '연구 동맹'

      세계 3대 반도체 장비사인 미국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3D(3차원) 메모리 적층 등 차세대 반도체 기술을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연구한다. 두 회사는 공동 연구개발(R&D)을 통해 신제품 출시 주기를 획기적으로 단축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